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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필수 기능
복사 (ctrl + c)
붙여넣기( ctrl + v)
하지만 반복되는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문서들을 왔다갔다 하면서 복사 붙여넣기를 이용하는 경우기 많습니다.
예를들어
A문서에 있는 내용 123,456,789를
B,C,D문서의 사이사이에 넣어야 되는 작업이 있다고 하면
기본적인 복사와 붙여넣기를 사용하면
A(123복사)->B(붙여넣기)->A(456복사)->B(붙여넣기)->A(789복사)->B(붙여넣기)
A(123복사)->C(붙여넣기)->A(456복사)->C(붙여넣기)->A(789복사)->C(붙여넣기)
A(123복사)->D(붙여넣기)->A(456복사)->D(붙여넣기)->A(789복사)->D(붙여넣기)
총 18번의 문서이동이 필요합니다.
win+v를 사용해봅시다
먼저 win+v를 처음사용한다면 클립보드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(win+v를 눌러 만들수있다.)
이후 복사는 ctrl+c키를 통해 동일하게 합니다.
붙여넣기에 win+v사용
A(123복사)->->A(456복사)->->A(789복사)
->B(붙여넣기)->C(붙여넣기)->D(붙여넣기)
이렇게 하면 문서를 왔다갔다 할 필요없어 작업이 굉장히 줄어듭니다.
문서가 많을수록 더욱 시간을 줄일수 있을겁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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